마스킹테이프 색상
- 검정색을 더 진하게 하기위해 CMYK를 모두 100%로 지정하실 경우 인쇄 번짐현상,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인쇄 번짐, 뒷묻음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검정색을 단일 K:100% 지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.
- 모니터화면(RGB)과 실제 인쇄색상(CMYK)은 미묘한 색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재단시 약 0.5mm~1mm 정도의 위치 차이는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- 배경색과 패턴 색상값의 편차가 크지 않을 경우 인쇄시 구분이 되지 않으므로 최소 20% 이상의 색상값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.
- 동일한 데이터라 할지라도 날씨, 습도, 기계 컨디션에 따라 인쇄할 때마다 색상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.
- 특히 짙은 색상의 경우 CMYK값 총합이 250% 넘으면 파본(토너가루 탈착/뒷묻음 현상)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
250%가 넘지 않도록 색상값 조정이 필요합니다.
- 마스킹테이프 원단 특성상 (얇은 화지) 전체색상값이 C,M,Y,K 400% 중 30%이하일 경우 기계 자동 센서가 인식이 달라져서
생산제품에서 색상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. 붙였을때는 큰 오차는 아니나, 테이프가 감겨있을때 색상오차가 약간 심해보일 수 있습니다.
옅은 색의 파스텔톤 경우 단일색상값으로 맞춰주실 수 있는 경우 단일 색상값으로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이 점이 관계 없으신 디자인이시라면 접수해주신 원본파일 그대로 진행하셔도 됩니다.
- 모니터 화면에서 비슷한 색일지라도, 인쇄색상에서 작은 %수치일지라도 생산품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작업시 유의해주세요.
- 이러한 현상으로 재작업 또는 환불은 불가하오니, 작업 전 확인하시어 제작부탁드립니다.